TravelHelper

[해외] 쏠편한 환전으로 환전하기 해외여행 준비하기

뚜아뚜아뚜아 2022. 9. 27. 18:57
반응형
[해외] 쏠편한 환전으로 환전하기 해외여행 준비하기

코로나 이후 일본 자유여행이 10월 11일부로 가능해져 급히 후쿠오카 자유여행으로 비행기만 예약!

코타키나발루를 갈 때는 환전하는 법도 까먹고 시간도 없어서 급히 환전해야 해서 마이뱅크라는 사이트를 사용했다.

2022.09.12 - [TravelHelper] - [해외] 마이뱅크로 환전하기 해외여행 준비하기

 

[해외] 마이뱅크로 환전하기 해외여행 준비하기

[해외] 마이뱅크로 환전하기 - 해외여행 준비하기 드디어 코로나 이후 3년 만의 해외여행!! 환전하는 법 다 까먹었다. 3년 전엔 은행 어플로 환전했던 것 같은데.. 그것도 특정 시간 전까지만 환전

suvely.com

 

이번에도 마이뱅크를 사용하려했는데 외화 수령까지 시간도 좀 남았고, 신한은행에서 지원하는 Sol편한 환전, 쏠편한 환전이 조금 더 싸길래 신한은행 쏠편한 환전을 이용했다.

마이뱅크에서 환전
쏠편한에서 환전

마이뱅크에서 596,526원 신한은행에서 592,506원

가격은 이렇게 한 6만엔기준 4천원 정도 차이 난다. 적게 바꾸면 어디서 바꾸나 별 차이가 없는 것 같긴 해도 4천원이면 유심하나 더 살 수 있으니까!

 

쏠편한 환전 환전 신청

신한은행 어플인 Sol 어플이 깔려있다면 검색에서 환전을 검색

Sol어플이 있다면 따로 앱을 설치할 필요는 없고 환전하기 클릭, 전체 동의, 환전할 통화 선택

환전금액은 1,000엔 단위로만 설정이 된다. 대충 1:1000 환율이라고 생각하고 엔화 기준으로 입력

공항 환전소에서 수령해도 되고 지원되는 은행에서 직접 수령해도 된다. 나는 집 근처인 지점에서 미리 수령하려 지역 검색으로 수령 은행 지정. 수령 시간 확인할 것!

신한은행계좌가 있다면 계좌 출금 혹은 가상계좌입금 클릭.

가상계좌의 경우 30분 이내로 입금하지 않으면 환전 신청이 취소되니 바로 입금해야 한다.

이체 신청 후 문자가 온다.

이체 이후 쏠 환전으로 돌아가 환전내역 확인 시 수령 예정에 표기되어있다면 정상.

10만엔 환전했는데 98만 7천원이면 엔화 환율이 꽤나 낮아진 것 같다.

요즘 엔화가 싸져서 일본 여행이 본격적으로 풀리면 엄청 많이 갈 것 같은데 그럼 장기적으론 엔화도 오르지 않을까..?

반응형

 

시간 변경

쏠에서도 수령정보 변경을 클릭하여 수령일 변경 신청이 가능

마이뱅크처럼 직접 사람이 그 위치에서 전달해 주지 않기 때문에 일자만 바꿀 수 있다.

마이뱅크랑 비교하자면 환전이 급하거나 잘해본 적이 없고 공항에서 환전한 돈이 내 품에 올 때까지 기다리다가 받고 싶다라고 하는 경우엔 마이뱅크 추천 (실제 엄청 친절한 분이 오시는데 NPC처럼 본인 확인, 돈만 전해주시고 사라짐)

시간이 좀 남았고 은행을 찾아가거나 공항 ATM기에서 인출하는 게 쉽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겐 쏠이 약간 더 싸니까 추천

 

반응형